본문 바로가기
저한테서 듣는 호주 이야기

에들레이드 TSS (482) 비자

by A.P.R.A 2020. 3.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482비자 TSS (Temporary Skill Shortage)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이름에서도 알수있듯이 이 비자는 단기 비자구요

2년에서 4년까지 지낼수있는 비자에요 

491비자가 나오기전에는 사람들이 TSS 비자를 따기위해 혈안이었어요.

이 비자가 있어야 이 비자기간중에 영주권을 신청할수있는 자격이 만들어지기 때문이에요.

아마 그때는 482비자가 아니고 다른 이름의 비자였던거 같아요.

457인가?

 

지금은 491비자가 생겨서, 482비자가 없으면 안된다는 느낌까진 아니고

호주에서 학교를 나와서 영주권 코스를 밟고 있는 분들에겐 491비자를 신청하면 되고

그리고 보통 졸업생 비자기간으로는 2( TSS비자 경력조건 )이라는 경력을 만들수가 없을거에요.

그래서 491비자가 나오기전에는 482비자랑 독립기술이민 밖에 기대할게 없는데

독립기술이민을 하기엔 부족한 경력때문에 채워야할 영어점수가 너무 높고

TSS로 하기엔 졸업생비자기간으로 2년 경력을 만들수 없어서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봤어요.

 

그런데 호주에서랑 호주밖에서의 경력으로 충분할 경우엔 TSS비자 스폰 가능한 사장을 바로 찾으시려 하십니다.

제 지인중 용접하시는 분이 있는데, 한국에서 경력이 충분히 있어서 호주로 학생비자로 와서 TSS 비자 스폰 가능한

사장님을 찾으셨고 지금 구하셔서 TSS 비자 됬거든요.

 

 

 

 

, 이제 본론으로 들어와서 TSS 비자 설명 시작할게요.

일단 TSS 비자는 2가지로 나뉩니다.

3가지이지만 나머지 한가지는 가족포함시킬때의 비자라서 제외하고

일단 본인에게 제일 연관있는 2가지를 말씀드릴게요.

 

첫번째는 SHORT-TERM VISA에요.

Short term 비자로는 2년에서 4년동안 일할수있다고 나와있는데 대부분 2년이에요.

비자 기간안에 공부도 가능해요. 그러나 이 비자 기간안에서 정부로부터의 도움은 못받아요.

다른나라로 자유롭게 여행가능하고

비자 기간중 조건을 맞췄을때 영주권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파트너나 배우자, 23세 이상의 몸이 불편하신 분 중 한명 포함 시킬수있어요

비용은 한명당 $1265입니다, 18세이상 성인으로요.

18세 이하는 $320이에요.

아마 포함되는 분은 health check, police check 등등 따로 돈이 드실겁니다.

비자 신청 나이 제한은 없구요

호주에서 신청할 경우, 브릿징 A,B,C 비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브릿징 비자가 아니고 다른 비자 기간중에는 신청 못하나봐요.

그리고 비자를 승인받고 나서 90일안에는 일을 시작하셔야하고

일하는 사장님한테서 스폰을 받아야 하는데, 사장님이 Approved employer 이어야 하고

Standard Business Sponsor이어야 합니다. 그래야 TSS, 494비자를 5년까지 스폰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스폰 이야기를 하실때 사장님이 approved employer 이고 Standard Business Sponsor에 포함되시는 분인지 먼저 확인을 잘 하시고 스폰 이야기를 하시는게 좋겠죠?

풀타임으로 2년을 일을 하셔야 해요.

근데 그 2년이 쭉 연속으로 2년일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직업군으로 언제가 됬든 합쳐서 2

이상이 되면 되요. 이 이야기는 호주 밖에서 경력이 있으신 분에 한한 이야기겠죠?

호주밖에서의 경력은 이전글중에서 이야기했겠지만 경력기간에 따라 인정되는게 달라서 확인해보셔야합니다.

당연히 해당 직업군의 skill assessment를 통과를 하셔야되구요

의료보험이 있어야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정보는

S.O.L 리스트 보신분들은 잘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직업군이 listSTSOL 인지 MLTSSL인지 확인 잘해주셔야되요.

만약 리스트가 STSOL이라면 short term 까지만 신청이 가능하구요,

자신의 직업군이 MLTSSL이라면 medium term 까지 신청이 가능해요.

MLTSSL 리스트인데 이거 모르고 SHORT TERM 으로 신청을 하면 이것보다 안타까운 일이 있을까요? 이런일이 안생기게 자신이 이런 정보를 알고 있어야겠죠?

 

 

잠시 머리 좀 식히세요 ㅎㅎ

 

, 그리고 MEDIUM TERM 입니다.

이건 다 내용은 똑같아요.

근데 차이가 이건 4년 비자이구요, 아까 말씀드렸듯이

직업군 MLTSSL 리스트에 속한다는 조건에 한한 비자입니다.

비용이 한명당 $2645에요.

포함시키는 가족중에 18세이하의 분이 계시다면 $660입니다.

Medium visa 기간중 사장님이 186 ENS (Employer Nomination Scheme) 이나 494로 스폰 가능하십니다.

 

여기까지 482 TSS (Temporary Skill Shortage) 였어요.

사람마다 자기가 선택한 직업군과 호주에서 학업을 했는지, 아니면 호주외 경력으로 지원하시는지에 따라서 이 비자가 필요할수도 있고, 있으면 좋은 비자일수도 있어요.

그래서 항상 말씀드리지만, SOL 리스트 보시면서 자기가 선택할, 아니면 선택하신 직업군이

어떤 조건을 갖고 있는지 어떤게 가능하고 불가능한지, 어떤 지역에서 인정되고 어떤 지역에선 인정 못받는 건지 잘 확인을 해주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