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들레이드로 오세요

코로나로 인한 에들레이드 상황

by A.P.R.A 2020. 3. 19.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난리네요

 

이전에도 코로나 얘기를 한번 했는데 그때는 뭔가 폭풍전야의 느낌이었다면

이제는 코로나가 막 퍼지기 시작하나봅니다.

벌써 확진자가 32명으로 늘어났네요 ㅜㅜ

                                    

이번에 장을 보러갔는데요

살거 크게 없었어요. 티슈, 올리브유, 비타민 C, 냉동피자, 캔참치 등등 그냥 평범한 쇼핑이었어요.

 

사재기로 인한 마트에 물건이 없는 그런 뉴스는 많이 봤고

언젠가부터 휴지코너는 점점 물건이 없기 시작했는데….

 

그저께 마트(Coles)를 갔는데

이럴수가…. 에들레이드에 사시는 분이면 아시는 Marion 쇼핑센터 Coles 상황입니다.

 

야채, 과일 다 털렸습니다.

 

고기들도 대부분 털렸구요

 

물도 다 털렸습니다

 

아시안들이 아닌 서양인들은 파스타가 주식이라서 그런가

파스타랑 파스타용 소스도 뭐 없어요.

저희가 올리브유를 사러 갔는데 

완전 다 털린건 아니지만

싼 것들, 특히 세일하고 있는것들은 다 털렸더라구요 

저희가 좋아하는 브랜드가 있는데 없더군요 

 

캔참치를 보러갔는데 이런 상황이더군요 

 

휴지코너 입니다. 

비누나 세정제 코너인데 역시나 다 털렸습니다.

 

 두둥! 화장실휴지... 미리 화장지 사놓지 않으면 똥도 못누겠네요.

 

에들레이드에서 마리온 쇼핑센터라고 하면 엄청 큰 쇼핑센터중 하나인데 이렇게 걍 다 털렸네요 

평소같으면 귀찮아서 집에 갔겠지만 뭔지 모를 불안감에

다른 Coles를 가서 못산것들을 사러가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간 곳이 마리온에서 집가는 길에 있는 Park holme 이라는 곳에 콜스가 하나 있는데

오히려 유명한 지역이 아닌 곳이 더 물품이 있지 않을까해서 들어가봤어요

 

근데 여기도 상황은 

 

밀가루 코너....없구요 

소고기 코너 털렸구요

빵 코너도 털렸구요 

 

닭이랑 돼기고기 코너도 다 털렸네요...

 

long life 우유 다 털렸구요 

 

티슈코너 털렸구요 

티슈 사야하는데... 마리온도 없고 여기도 없네요 

뉴스에 나온게 있는데 코로나 방지하기위해 비타민 C 가 좋데요 

그래서 사러갔더니... 역시 우리만 그 뉴스를 본게 아니었네요 

비타민 C랑 멀티 비타민제만 싹 다 떨어졌네요 

일반 우유 다 털렸구요...

애완동물, 고양이용 사료도 많이 털렸네요 

역시나 화장지 코너는 가뭄이구요

밀가루 코너도 역시나...

가루 하나 안남았네요 

여기가 아마 쌀 코너였을거에요

쌀도 없습니다.

빵도 역시나 ㅎㅎ

 

Park holme에 있는 코너도 상황이 이렇군요.

 

그래서 마지막으로 간 곳이 Unley 지역에 있는 콜스를 갔어요.

이젠 지치기도 했고 더 이상 못 돌아다니겠더라구요

아직까지 사야될 품목이 캔참치, 티슈, 올리브유, 냉동피자가 남았는데....

앞의 두 콜스에서도 못사고 여기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왔어요

여기는 그나마 물품이 좀 있었거든요

근데도...

 

쌀 코너... 메뚜기 떼가 지나갔나...

아마 이 코너가 파스타쪽 계열이었던거 같아요 

 

long life 우유도 역시나 다 털렸고

 

계란도 뭐 좀만 늦으면 못살것같구요 

티슈 코너는 말할것도 없이 없고 

화장지도 역시나 다 없어졌네요 

저희가 사고 싶던 냉동피자 반값 세일하는 것도 콜스를 3개를 돌아다녔지만 못샀네요 ㅎㅎ

 

지금 이게 코로나 때문에 벌어지고 있는 에들레이드 상황입니다.

 

저희는 냉동피자, 티슈, 캔참치, 비타민 C 랑 과일 맛있겠다 싶음 사러 갔는데 

콜스를 3개를 돌았는데 다 못샀어요.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이야... ㅎㅎ 

참 황당하고 어이가 없더라고요 상황들이.

 

없는 물품들을 보면 거의 다 생활 필수용품 같아요.

휴지, 티슈, 쌀, 고기류, 파스타랑 소스 (서양인에겐 필수품이겠죠?), 물, 우유 등등.

 

그러니 에들레이드가 아니더라도 다른 지역에서도 이런 물품들은 부지런히 일찍가서 미리 준비를 해야할것같아요

지금은 하도 사람들이 사재기 해가니까 빨리가도 하나씩밖에 못사요

근데 그 하나도 조금 늦으면 저희처럼 몇군데를 돌아다녀야 하는 상황입니다 ㅜㅜ

지금 에들레이드에서 고등학교에서도 확진자 나와서 학교 문닫고

대학교다니는 친구들 얘기도 들어보니 학교 문닫아서 온라인레슨을 받고 있다고 하더군요

저도 아직까지 정비소 못나가고 있네요...

근데 저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다 일을 못나가고 있다네요 

큰일입니다

 

 

한국은 요즘은 상황이 어떻게 되어가고 있나요? ㅜㅜ

다들 고생이네요 

코로나사태가 최대한 빨리 해결 되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