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들레이드로 오세요

에들레이드가 괜찮은 이유

by A.P.R.A 2020. 2. 28.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에들레이드에서 영주권을 딸려고 절차를 밟고 있어요.

학교는 멜번에서 나오고 졸업생비자부터 영주권딸떄까지는 에들레이드에서 할려고 에들레이드로 와서 지금 일하면서 하나하나 준비 하고 있어요.

 

그럼 왜 멜번에서 에들레이드까지 오게 됬을까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요. 근데 그 중에서 제일 중요한게 영주권쪽으로 얼마나 연관성이 있고 유리한 점이 있는가~이겠죠.

 

자세한 비자 내용은 호주이야기 카테고리에 가시면 알차게 보실수있으니까 여기선 간단한 포인트만 이야기 할게요.

 

지금 호주에서는 멜번, 시드니는 이민자들이 너무 많아서 더 이상 사람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브리즈번은 멜번, 시드니처럼 대도시축에 포함되는지 아닌지는 조금 애매하네요 ㅎㅎ

아무래도 사람들이 대도시에만 너무 몰리니까 대도시랑 외곽지역이랑 격차가 커지게 되죠.

외곽지역이라고 하면 영어로는 regional area, 대표적으로 South Australia (SA), Northern territory (NT), Western Australia (WA), Tasmania 가 있습니다.

각각 주마다 대표도시가 SA에 에들레이드, Northern territory에 다윈정도 일려나? (죄송해요 북쪽은 살아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어요.) WA에는 퍼스가 있습니다.

지도로 호주를 보시면 Queensland, WA, NT, SA, Tasmania 가 차지하는 크기에 어마어마한데 사람들은 멜번, 시드니로만 가는겁니다.

그러니 다른 외곽지역들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서 기술자들을 보내자라는게 지금 호주 정책의 배경인것같아요.

그래서 이번에 이민 관련해서 개정된 사항들에서도 더 이상 멜번, 시드니같은 대도시에서는 이렇다할 유리한 방법이라던가 서포트가 없습니다.

하지만 외곽지역에서는 저희가 받을수 보너스들이 많이 있죠.

 

뭐가? 어째?

 

 

좋은 점들이 어떤 것들이 있냐면,

점수제 영주권 신청방법으로 보통 알고 계시는 독립기술이민 (189비자) 이란게 있어요. 근데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비자환경안에서는 독립기술이민만으로는 점수 채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영어점수도 엄청 높은 점수가 필요하구요.

근데 지금 말한 독립기술이민 비자랑 같은 카테고리이지만 외곽지역용 독립기술이민비자가 따로 있습니다. 491비자라고 하는데요.

491비자는 5년 연장비자입니다.

491비자를 받기위해선 주정부에서의 노미네이션을 받아야하는데요.

노미네이션을 받기위해서는 65점을 만들면 됩니다. 189비자랑 비교하면 65점받기는 훨씬 수월하죠. 그렇다고 겁나 쉬운건 또 아니겠지만 비교하면 수월하단겁니다.

65점을 받기위해선 최소 1년의 그 지역안에서의 경력과 그 1년안에 skill assessment를 하게 됩니다. 그걸 패스하시면 되요.

(Skill assessment 관련해서는 호주 이야기쪽으로 가시면 나와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ㅎㅎ)

그렇게 최소 1년 경력과 assessment 패스한것, 그리고 영어점수 아이엘츠로는 보니까 7점은 받아야 될것같고, 거기에 나티점수나, 결혼을 했다면 배우자가 영어점수 6점만 있으면 65점은 만들어집니다. 싱글이면 싱글점수가 10점이 있어서 싱글이면 더 유리해요. (싱글 겁나 부럽네요)

 

 

 

그렇게 Nomination을 받으면 주정부 스폰서 점수를 받게 됩니다. 그게 15점이나 되요.

그렇게 65~70점 만들고 주정부 스폰서 점수 15점을 받으면 보통 80점에서 85점은 만들어진다는거에요. 그러면 그 점수로 491비자는 충분히 신청가능한 점수입니다. 주 홈페이지 가니까 491비자는 보통 75점에서 80점은 되어야한다고 나오네요 ㅎㅎ

 

이렇게 외곽지역에서는 주정부 스폰서 점수 15점이 있고, 싱글점수 10점이 있어서 경력 1년으로도 노미네이션 점수도 좀 더 수월하게 만들수 있고, 노미네이션 받으면 491비자가 신청가능합니다.

491 비자를 받고 나면 비자 기간안에 영주권 신청이 가능해서 491따면 영주권 딴거나 마찬가지이게 되죠

 

거기다가 외곽지역에서 학교를 다니고 졸업하면 또 보너스 점수가 있어요. 걍 학교부터 외곽지역에서 시작하면 그냥 장땡인거죠 !!

제가 만약 에들레이드에서 학교를 졸업했으면 아이엘츠도 꼭 7점 만들 필요도 없는데아이고 내 인생아 ㅋㅋ

 

이렇게 대도시에서 준비하면 받을수 없는 주정부 스폰서, 외곽지역 학교점수, 싱글 등의 보너스가 있으니까 뭐 이걸로 충분하죠 ㅎㅎ

 

일단 목표가 영주권이니까 영주권쪽으로 얼마나 더 유리한 지역인가가 제일 우선아니겠습니까 ㅎ

 

비자관련만 봤을때 좋은 점들이 이렇게 있고

앞으로도 애들레이드 생활정보랑 팁같은것들도 많이 기재할테니 계속 봐주세요~ ㅎㅎ

 

다음에 또 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