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들레이드로 오세요

에들레이드 재활용 쓰레기 처리장

by A.P.R.A 2020. 2.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들레이드의 재활용 처리장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ㅎㅎ

이게 뭔가 하실수도 있지만, 이것도 아시면 꽤 좋은 소소한 정보거든요

 

보통 재활용쓰레기들, 그냥 노란색 통에 담아서 걍 집앞마당에 내놓고 별 신경 안쓰잖아요, 그쵸?

근데 이 재활용쓰레기들을 노란색 통에 담아서 정규적으로 오는 쓰레기차에 맡기는게 아니라, 자기가 스스로 재활용 처리장에 들고가서 맡기면 쓰레기별로 돈을 받을수가 있어요.

 

돈받을수 있는건데 몰라서 돈 못받고 보내는거랑, 똑같이 쓰레기 처리해도 돈받고 처리하는거랑은 확연히 다르잖아요 ㅎㅎ

선택한다면 돈을 벌수있는 쪽이 이득이지 않습니까 ㅎㅎ

 

병이나 캔, 플라스틱등은 개당 10센트씩 하고 다른 metal 이런건 아직 안맡겨봐서 얼마나 받을수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ㅎㅎ

 

 

 

재활용처리장에서 쓰레기별로 돈을 refund 받을수 있는지 없는지는 지역마다 다를거에요.

브리즈번에선 refund가 되구요, 멜번에선 제 기억에는 refund가 없었던걸로 아는데, 방금 검색해봐도 멜번에서는 refund를 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ㅎㅎ

에들레이드는 브리즈번과 마찬가지로 refund를 받을수 있습니다.

돈으로 받을수 있는게 병, 플라스틱, , metal (scrap), 유리가 있고, 처리장 보니까 종이박스도 많이 쌓여있던데 종이박스도 돈으로 주는지는 잘모르겠네요ㅎ 가보니까 헌옷수거함도 있었어요.

 

저희도 저번주에 맥주병, 술병, , 플라스틱보틀등등 모아서 갔는데 1050센트 받았습니다 ㅎ그때부턴 쓰레기가 쓰레기가 아니라 돈으로 보이더라구요 ㅎㅎ ? 저기 10센트 떨어져있다, 줍자이런식으로요 ㅎㅎ

큰돈은 아니더라도 이렇게라도 소소하게 돈벌수있는게 좋잖아요? ㅎㅎ

 

제가 간 곳은 Glen Osmond recycling이라는 곳이구요,

주소는 389 Glen Osmond rd, Glen Osmond SA 5064

평일은 오전 830분부터 4시반까지 하고 토요일은 1230분까지 하네요.

 

 

GLEN OSMOND가 아니더라도 다른 재활용처리장도 있지만 평이 GLEN 쪽이 제일 좋았어서 가봤는데 되게 상냥하고 친절했어요. 저희집이랑 제일 가깝기도 하구요 ㅎㅎ

계속 꾸준히 쓰레기 모아서 갈 생각입니다.

 

이 글보시는 분들도 이제부터 쓰레기 그냥 버리지 마시고 같이 용돈벌이해요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