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들레이드로 오세요

에들레이드 초심자에게 추천지역

by A.P.R.A 2020. 3. 2.

안녕하세요~

 

에들레이드에 처음 오시면 아무래도 한인들이 좀 모여있는 지역을 찾게 되잖아요?

에들레이드는 다른 대도시보다는 아시아인들이 적기 때문에 한인들이 더 소중하게 느껴질수도 있는데요 ㅎㅎ

나중에야 에들레이드의 다른 지역도 더 알게 되거나, 아니면 직장의 위치를 따라서 다른 곳으로 이동도 하실수 있지만, 처음에 아무 정보도 없을 때는 한인들이 그나마 있는 지역을 찾으실거라고 생각되요 ㅎ

 

저도 처음에 숙소를 잡을때 한국인이 하는 단기 숙소로 잡고 시작을 했으니까요ㅎㅎ

(아래글/에들레이드 첫 숙소 추천 글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그래서 한인이나 아시아인들이 그나마 몰려있는 곳을 소개해주자면 Magill road 쪽 방면이 되겠습니다.

 

제가 에들레이드의 전 지역을 다녀본건 아니지만, 처음 Magill road 방면, 제 일자리 지역 (Somerton park), 제 친구가 사는 동네 (Glenelg), 지금 제가 사는 동네 (Parkside)를 비교해봤을땐 확실히 Magill road쪽이 한인들이 그나마 많이 몰려있는것 같고, 다른 곳 이 지역 저 지역도 일자리 알아본다고 돌아다녀 봤는데 한인들의 냄새는 크게 안나더라구요. 시티에는 당연히 어느정도 한인들이 있겠죠? ㅎㅎ

 

제가 한인들이 몰려있다고 해서 한인타운같이 한국인이 바글바글 거리는 그런 느낌은 아니고, 그나마 한국인이나 아시아인들이 운영하는 음식적이라던가 식료품점, 교회가 있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ㅎㅎ

한인 음식점이나 교회, 식료품점이 있다는건 한인들이 그래도 모여산다는 신호가 아니겠습니까 ㅎㅎ

 

, 그럼 Magill road (편하게 매길로드 라고 할게요) 방면에 뭐가 있는가.

 

일단 한국 식료품점 되겠습니다. 매길로드를 기준으로 남쪽, 북쪽 하나씩있는데요.

남쪽에는 해피마트라고 있습니다.

 

 

 

따단~

여기가 처음 에들레이드 와서 지금까지도 자주 가는 식료품점이에요 ㅎㅎ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이런 느낌이구요, 있을거 다 있고 부족한 느낌은 한번도 안받았어요

거기다 여기는 해피마트 포인트도 있어서 포인트 쌓아서 나중에 포인트로 물건도 사고 할수 있으니 좋겠죠? ㅎㅎ

영업시간은 아침 9시반부터 저녁 8시까지해요 ㅎ

에들레이드는 전체적으로 가게들이 일찍 문을 닫습니다. 저녁 8시면 전반적으로 거의 문닫는다 생각하시면 되요 ㅎㅎ

 

그리고 북쪽으로 가면 큰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Firle shopping center인데요

여기에 일단 큰 K mart라던가 Coles 등등 갖추어야할거 대충 다 갖춰져 있구요 쇼핑센터 바로 옆에 작은 쇼핑센터같은 느낌의 구역이 있습니다.

이 안에 패밀리마트라고 한인식료품점이 있어요.

여기 구역에 패밀리마트 말고도 한인음식점이 2개가 있어서 밥먹으러 온 김에 들려서 살거 사가는 이런 느낌으로 옵니다.

(별로 안좋다는게 아니라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는 이제 거리가 쫌 되거든요 ㅎㅎ 지금 집에서는 해피마트가 훨씬 더 가깝기 때문에 해피마트를 더 가게 됬네요)

 

 

이런 느낌입니다. 여기도 있을거 다 있고 크게 불편한건 없는데 하나 아쉬운게 저랑 와이프가 좋아하는 밀키스를 냉장 보관을 안하더라구요 ㅎㅎ 찬 밀키스를 원하는데 항상 밖에 진열되어있어..ㅎㅎ

 

그것빼곤 아쉬운건 없는것같아요 ㅎㅎ

 

자 그럼 식료품점은 이렇게 있고 한국음식점이 3Hancook 이라는 곳과 Seoul Express, Mr. bulgogi라는 곳이 있어요 ㅎ

자세한 음식점 소개는 다음에 포스팅 할테니까 지금은 그냥 사진들만 올릴게요 ㅎ

 

 

 

 

 

 

 

주위에 한인음식점이 3개나 있으니, 한국음식이 생각날때 찾아가면 되겠죠? ㅎㅎ

 

그리고 한인교회가 몇개 있어요 ㅎㅎ 

제가 교회를 가보진 않아서 교회에 대해서 설명하기엔 그렇구요, 밖에서 본 교회 사진만 올릴테니 기독교인이신 분들은 교회 선택은 본인 취향에 맞게 해주세요 ㅎㅎ

 

 

 

교회 1

 

교회 2

 

교회 3

 

 

그리고 남쪽에는 좀 걸어가시면 woolworths도 있고 울월쓰 가는길에 한인 미용실도 하나 있어요 ㅎㅎ

 

뭐 이정도면 있을거 다 있지 않나요? ㅎㅎ

 

 

여기까지가 에들레이드와서 한인들이 사는 동네에 가고싶은 분들을 위한 매길로드 방면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좀 쉬어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