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들레이드로 오세요

에들레이드에서 렌트할 집 구하기

by A.P.R.A 2020. 3.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들레이드에서 집구하기를 다뤄볼겁니다.

 

저희가 집 구한지 이제 한달 정도 다 되어가는데요

 

집구하는 과정도 역시 만만치는 않았습니다.

제가 브리즈번에서는 별 어려움없이 집 구했는데 에들레이드는 브리즈번과 비교하면 좀 빡세더라구요.

제 정비소 사장님도, 에들레이드는 호주인한테도 집구하기가 힘들다고 하네요 ㅎㅎ 그렇다면 뭐 아시아인이라고 집을 안주고 그런건 아닌가봐요ㅎㅎ

 

일단 저는 렌트할 집을 알아볼땐 항상 realestate.com.au 이라는 홈페이지를 항상 이용해요.

그리고 realestate.com.au 말고도 gumtree, marketplace 에서도 알아볼수가 있어요.

들어가시면 원하는 지역이나 원하는 집 컨디션, 가격대 별로 셋팅을 할수 있고 그 셋팅에 맞게 집이 올라오는데요.

저희는 최대 $350으로 맞추고 시티랑 제 일자리 사이에 있는 지역들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그렇게 이뻐보인다 하는 집은 다 인스펙션 날짜를 잡고 시간에 맞춰 가면 되는데, 저희가 집 알아봤을때가 1월달이었어요. 1월달이 사람들이 제일 집을 많이 알아보는 시기라고 하드라고요, 뭐 그걸 몰랐던 저희도 자연스레 1월달에 알아보고 있었으니 다들 똑같겠죠? ㅎㅎ

 

인스펙션가니까 사람이 보통 10~20명은 와서 기다리더라구요. 우와 생각보다 사람들이 엄청 많네, 이 경쟁률을 뚫어야된다는 소린가ㅋㅋ

인스펙션이 끝나고 집에 어플리케이션을 넣을땐

보통 1form 이랑 tenants option이라는 폼을 이용합니다.

 

부동산마다 원폼으로 신청서를 받는 곳이 있고 테넌츠 옵션으로 받는 곳이 있거든요.

그래서 두개 다 준비해놔야합니다.

처음 원폼이랑 테넌츠 옵션에 기재할때 진짜 귀찮고 넣어야 되는것도 많아요,

개인정보부터 전에 지냈던 집 정보랑 지금 일자리 정보, 돈은 얼마나 벌고 있는지, 비자정보 등을 넣구요 

자동차면허증, bank statement, 여권 사진, 페이슬립 등등 증명, 제출해야하는게 겁나 많아요

 

전에 지냈던 집주인이랑 지금 일자리 보스를 reference로 해서 그 쪽으로 다 전화를 해서 확인을 받습니다. 확인 되지 않으면 걍 빠이염~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거 두개 다 준비한다고 얼마나 스트레스받고 짜증이 나는지

근데 한번 완성하면 그 다음부터는 기재내용 저장된채로 집주소만 바꿔서 신청할수있으니까,

만들때 한번만 고생하면 되요 ㅎㅎ

커플이거나 결혼하신분들이라면 폼 만드는 날은 안싸우게 조심해야합니다, 까딱하면 큰 싸움나요 ㅋㅋㅋ

 

 

딱 이 감정상태로 폼 작성하실겁니다.

 

 

그렇게 인스펙션 보러가고 인스펙션 담당하시는 분한테

신청하겠다고 얘기하고 시간있을때 신청하고 그리고 다음 집가고 계속 이렇게 합니다.

 

처음 10군대 정도 다녔을땐 이런 집에서 살았음 좋겠다라면서 이쁜 집만 신청했는데

나중에 20개이상 다니니까 그런건 없어지고 그냥 한군데라도 제발 연락만 주라, 그럼 걍 들어갈게 이러고 있더군요 ㅎㅎ

 

맨날 메일오는데 unfortunately…. Unsuccessful….no longer….

짜증나가지고 ㅋㅋ 나중엔 자포자기, 인스펙션가도 그닥 기대도 안해요 ㅋㅋ

어차피 안된다 생각하고 걍 갔다가 응 신청할게 꾹.

 

 

거의 30군대를 다닌것같아요.

그러다가 후반부에 인스펙션을 갔는데 

부동산직원도 그렇고 뭔가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뭔가 알수없는, 이 집이면 잘하면 될수도 있겠다 하는 ㅋㅋ

결국 이 집에서 환영한다고 연락이 왔고 지금까지 살고 있습니다.

 

 

그렇게 집을 구하고 집들이파티를 하면서 에들레이드에서 알게 된사람들이랑 그 지인들이랑 다 와서 놀고 이야기 나눴는데, 렌트 구한사람이 저 말고도 3명이 있었어요. 그 분들도 40군대 정도를 돌아서 하나 잡혔다하고, 한분은 원래 집세보다 더 페이하겠다고 그리고 6개월치 먼저 내겠다고 해도 못구하다가 마지막에 하나 걸렸다고 하더군요. 저희만 그런게 아니라 전부 집구하는게 쉬운게 아니네요 에들레이드에서는 ㅎㅎ

 

다들 집구한다고 고생혔어 
진짜 ㅈㄴ 힘들었다 

 

에들레이드로 오실 분들도 쉐어하우스에서 사실게 아니고 자기 개인집을 구할 생각이라면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작하세요 ㅎㅎ

응원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고생했어

 

댓글